네모탭으로 전기절약!

    

썸네일

 

 

전기절약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콘센트를 네모탭이라는 멀티탭으로 교체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개별적으로 스위치를 on, off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모 탭이 아니고도 개별적으로 스위치를 on, off 할 수 있는 제품은 많이 있지만 일단 디자인이 깔끔하고, 전선 부분이 두껍고 화재에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탭

 

색은 초록, 오렌지, 블랙 이렇게 세 가지인데 저는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탭

 

덮여있는 안전캡을 빼면 안에 코드를 꼽을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탭

 

 

아래 사진처럼 위에서 빼낸 안전캡을 안에 동봉되어 있는 스티커를 붙여 전선에 끼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러면 더 지저분할 것 같아 안전캡은 그냥 따로 보관하고 사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탭

 

다른 멀티탭과 같은 스위치가 아니라 그냥 누르면 돼서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전체를 전원 차단하고 싶으면 전체 차단 버튼을 누르면 되고, 일부만 차단하고 싶으면 일부만 차단해도 됩니다. 

저는 자기 전에 와이파이를 연결한 선만 남겨두고 나머지 스위치를 꺼둡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사용중일때는 스위치에서 불빛이 들어오는데, 그 불빛에서도 전력은 조금 소비될 것 같네요.

물론 대기전력을 차단하기 위해 스위치를 꺼둘 경우에는 불빛도 안들어오지만 사용중일때는 스위치 없는 콘센트에 비해 불빛에서 소모되는 전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전력만 차단할 수 있고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점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 같습니다.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후기 입니다. : >

 

 

댓글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