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편한 좋은 연필그립(연필 교정기) 추천!

    

썸네일

 

 

글을 쓰기 시작하는 나이가 되면 바르게 연필을 쥐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연필 그립을 사용하기도 하죠. 연필 그립연필 잡는 방법을 교정하는 것 외에도 더 많은 효과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연필그립을 사용하면 좋은 점 

□ 연필 잡는 자세가 안정됨 

□ 장시간 필기 시 손가락이 덜 아프고 피로감이 적음 

□ 중지에 굳은살 생기는 것을 예방 

 

문구점에서 1000원에 8개 들어있는 기본 연필 그립을 구매했습니다. 

집에 와서 사용해보니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문제], 
자주 사용하는 샤프가 있는데 샤프가 아주 두꺼운 편도 아닌데 들어가지 않았어요.(연필이나 모나미 볼펜 정도 들어가요) 

[두 번째 문제], 

고무 재질인 것 같은데 사용 중 계속 냄새가 나 머리가 아팠습니다. 바로 그립을 뺐지만 손가락에서도 그 고무 냄새가 스며들어 있었습니다. 

가끔 중국산 저가 고무제품에서 나는 그런 독한 냄새인데 이게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독성이 있는 거겠죠? 냄새만 안 났어도 연필이라도 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냄새는 어떻게 할 수가 없는 거라 인터넷에서 다른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냄새에 민감한 상황이라 냄새 안나는 제품 위주로 찾았고 고무나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실리콘 재질로 검색을 좁혔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제품이 이 제품입니다. 

1

 

문구점(주황색)에서 구매한 제품이번에 구매한 제품(연두색)입니다.

2

주황색은 샤프가 안들어 갑니다.

3

연두색에는 샤프가 들어갑니다.

 

문구점에서 구매한 제품은 더 작지만 고무 재질이 딱딱해서 신축성이 별로 없어요. 그립을 잡았을 때 딱딱한 느낌이 좀 있어서 오래 글을 쓰면 손이 아파질 가능성이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냄새가 가장 큰 단점이고요. 

 

인터넷에서 구매한 제품은 문구점에서 구매한 제품에 비해 조금 크지만 말랑말랑한 실리콘 재질이에요. 젤리 샤프 그런 느낌도 좀 나는 것 같아요. 

 

 

마음에 드는 점은, 

 냄새가 안 난다는 점 

 신축성이 있어 내가 자주 사용하는 샤프에도 들어간다는 점 

□ 말랑말랑해서 손이 안 아프다는 점 

□ 왼손, 오른손 다 사용할 수 있다는 점(R, L구분이 표시되어 있어요)

살짝 단점은, 

보통 때 사용하던 필기구에 무엇인가를 씌우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에 쓸 때는 어색한 느낌이 좀 있습니다. 그 어색함이 불편함이라고 착각하게 될 수도 있는데 몇 번 글씨를 써보면서 적응하게 되고 그때 이 제품이 정말 좋은지 알게 됩니다. 

크기는 살짝 더 작았으면 하는 마음도 있지만 지금 이 정도만으로도 제가 찾아본 많은 제품 중에서 가장 무난하고 적당한 연필 그립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글씨를 많이 쓰셔야 하는 분,

필사하시는 분,

좋은 연필 그립을 찾고 계신 분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저는 완전 만족했습니다!

 

 

2019/04/08 - [#학습 Log#/글씨쓰기와 필사] - 필사의 방법과 효과

2019/04/10 - [#학습 Log#/글씨쓰기와 필사] - 왼손글씨와 필사